CINELAB2024-01-02 09:47:37
12월 다섯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분석 with 씨네픽
23년 해의 마지막 주
happy new year! 12월 마지막주 박스오피스 입니다!
앞으로도 씨네픽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국내 박스오피스]
<노량: 죽음의 바다>가 개봉 2주 차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습니다. 개봉 후 343만 명이 관객 수를 돌파했고 전체 예매율 역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어 2024년 새해에도 파죽지세의 흥행 기세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서울의 봄>이 <노량: 죽음의 바다> 주말 관객 수 3만 명 차이로 73만 명을 기록하면서 2위, 애니메이션 예매율, 외화영화 1위를 기록한 <짱구 극장판>이 3위를 기록했습니다.
[북미 박스오피스]
<웡카>가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을 제치면서 다시 1위로 올라섰습니다. 많은 논란고 소문 속에서 개봉한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의 아쉬운 평가가 이어지며넛 2위에 올라섰고, <미니언즈>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제작진의오리 가족의 모험을 그린 <인 투 더 월드>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Relative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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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려 깊은 시선이 안내하는 아이의 세계
- 누구나 거쳐왔지만, 어렴풋이 기억나는 어린 시절의 기억. 안경을 쓰지 않고 앞을 바라보는 것처럼 명확하진 않지만, 온기와 촉감, 나긋나긋한 말소리와 사랑한다는 말은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기억한다. <클레오의 세계>는 사려 깊은 시선으로 여섯 살 소녀의 세계를 잠시 엿본다. 누구나 겪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한 뼘 더 성장하는 그 순간 등 84분 동안 유려하게 담긴 그 여름날의 추억은 우리의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게 한다.
영화 <클레오의 세계> 스틸 / 그린나래미디어(주)
파리에 사는 여섯 살 클레오(루이스 모루아-팡자니). 이 소녀 곁엔 언제나 유모 글로리아(일사 모레노 제고)가 있다. 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난 엄마 대신 그 빈자리를 채운 글로리아는 클레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다. 나라도, 피부색도 다르지만, 이들의 관계는 유사 모녀와도 같다. 그러던 어느 날, 글로리아는 모친상을 당하고, 급히 고향인 아프리카로 간다. 클레오의 곁엔 유모 대신 바쁜 아빠 밖에 없다. 시간이 지나도 글로리아의 빈 자리는 메워지지 않고, 아빠는 우울한 딸의 행복을 위해 여름방학 동안 글로리아에게 보낸다. 재회한 클레오와 글로리아. 하지만 그곳의 시간은 마냥 기쁘고 행복하지 않다는 걸 깨닫는다.
영화 <클레오의 세계> 스틸 / 그린나래미디어(주)
아이들은 부모가 아닌 사람에게도 절대적인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에게도 그 사실은 말하지 않겠죠. 그것은 비밀스럽고 아주 은밀하며 무언의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클레오의 세계>는 나라와 인종을 넘어선 소녀 클레오와 유모 글로리아 간의 사랑을 그린다. 감독의 말처럼 이들의 관계를 지탱하는 건 무언의 사랑. 극 중 이들의 관계는 소녀와 유모를 넘어 모녀처럼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항상 곁에서 있어 주며 씻기고, 밥 먹이고, 등하교를 도와주고, 놀아주고, 잠을 재워주는 등 클레오에게 글로리아는 부모 보다 더 소중한 사람이다. 그런 이들에게 갑작스러운 이별은 고통으로 다가온다. 특히 이별이라는 개념을 몰랐던 갓난아이 시절과 달리, 그 개념을 어느 정도 인지한 상황에서의 이별은 클레오에게 큰 슬픔과 절망으로 다가온다. 마치 엄마와의 이별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영화는 단순히 유년 시절 느꼈던 그 소중한 감정만을 들여다보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사랑을 알면 이별도 알아야 하는 법. 클레오는 여름방학 동안 더 이상 글로리아가 자신만을 바라보는 유모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유모이기 이전에 그녀는 한 남매의 엄마다. 어린 시절 돈을 벌기 위해 클레오를 돌봐 준 글로리아는 늦게라도 진짜 부모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큰 탈은 임신 중이라 보살핌이 필요하고, 자신을 원망하는 아들의 마음도 얻어야 한다. 이에 따라 글로리아와 함께 다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려 했던 클레오의 계획은 틀어지고 만다.
영화 <클레오의 세계> 스틸 / 그린나래미디어(주)
<클레오의 세계>의 빛나는 순간은 여섯 살 소녀가 이별을 받아들이는 것에 있다. 여름방학 동안 일련의 일들을 통해 자신의 세계 속 가장 중요한 인물인 글로리아와의 갈등을 빚고, 도망쳐 나오는 순간, 클레오는 엄마의 품과도 같은 바다에 풍덩 빠진다. 그리고 있는 힘껏 수영해 그곳을 빠져나온다. 누군가의 도움 없이 여섯 살 소녀는 홀로서기에 성공한다. 비로소 엄마(실제 엄마, 유모)와의 이별을 인지하고, 스스로 헤어짐을 향해 한 발짝 나아가는 이 어린 소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영화 <클레오의 세계> 스틸 / 그린나래미디어(주)
극 중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의 주체는 클레오다. 감독은 1.37:1 비율의 화면비, 스토리보다 소녀의 감정선으로 이어지는 구성, 요동치는 감정의 파고를 표현한 애니메이션 등 클레오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특히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사랑, 두려움, 슬픔, 혼란 등 클레오의 감정선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장면은 눈에 띈다. 이는 클레오의 세계로 인도하는 징검다리인 동시에 유년 시절 느껴봤던 마음과 기억을 가닿게 하는 매개체로 활용되어 이 꼬마의 심리를 들여다볼 수 있게 한다.
사랑으로 성장하고 이별로 단단해진 여섯 살 소녀의 마지막 모습은 왠지 모르게 눈물 난다. 홀로서기에 따른 대견스러움일까, 아님 유모와의 아름다운 시절로 돌아가지 못한다는 안타까움일까. 영화를 다 보고 난 뒤 우리의 얼굴은 담담한 클레오일지, 아님 하염없는 눈물을 흘리는 글로리아일지, 자못 궁금해진다.
영화 <클레오의 세계> 스틸 / 그린나래미디어(주)
덧붙이는 말: 영화는 ‘로린다 코레이아에게’라는 헌정 문구와 함께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다. 이 인물은 극 중 글로리아처럼 마리 아마추켈리 감독의 어린 시절 그를 돌봐줬던 포르투갈 이민자다. 로린다 코레이는 감독이 6살 되던 해 고향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클로이의 세계>의 또 다른 제목은 <마리의 세계>라고 해도 될 듯싶다.
평점: 3.5 / 5.0
한줄평: 이별의 성장통으로 우리는 자랐다!
* 씨네랩 크리에이터로서 시사회에 참석 후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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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IFF 데일리] <세 얼간이> 이후 인도 영화를 고르라면
시놉시스
2001년 인도의 어느 시골을 배경으로 한<뒤바뀐 신부들>은 같은 기차에서 길을 잃은 두 어린 신부의 모험을 그린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사건들과 예상치 못한 일들을 통해 두 사람은 자신과 여성성, 인생 자체에 대해 엄청난 발견을 한다.
EDITOR AMY
인도의 국민 배우이자 감독으로도 활동하는 아미르 칸이 제작하여 화제를 모은 <뒤바뀐 신부들> .
결혼식을 마치고 풀과 디팍은 발디딜 틈도 없는기차에 오른다.
기차에서 졸던 디팍은 도착지에 도착한걸 알게 되자 베일에 쌓인 신부를 깨우고 황급히 내린다.
하지만 신부는 폴이 아닌 다른 신부임을 깨닫는데..기차에 남겨진 신부 풀, 비밀을 숨기는듯한 또다른 신부 자야.
폭력적인 자야의 남편과 애타게 풀을 찾는 풀의 남편 디팍까지, 인도의 전통적인 문화를 유쾌한 코미디로 풀어낸다!
인도문화
‘인도의 결혼식’이 주 내용인 만큼 영화는 인동의 전통적인 문화와 특성을 녹여냈다.
인도의 사회적, 종교적 특성을 보여주는데 카스트제도는 물론, Pativrata라 하여 결혼한 여성은 남편에 복종하고 정절을
지킬 것을 중요한 덕목으로 요구하는 힌두교 도덕관, 결혼을 할때 신부측에서 과도한 지참금을 마련해야하는 악습,
인도의 가부장적 가족제도에서 가정폭력 등 듣기만 해도 구시대적이고 무거운 내용들이지 않은가?
영화는 사회고발을 택하는 대신, 블랙 코미디를 활용하여 뒤트는 방식을 선택했다.
부패한 경찰들은 최선을 다해 돈을 뜯고, 이제 막 결혼한 커플의 남자에게 어른들은
지참금을 얼마나 받았냐며 대놓고 조롱한다. 이런 당당한 태도들이 관객을 더 웃음짓게 만든다.
과거와 현재의 여성
뒤바뀐 두 여성 풀과 자야. 그 둘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소극적이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는 풀은 본인이 살던 주소는 물론 시댁 주소도 모르는 멍청한(?) 면모를 보인다.
지식은 조금 모자랄지 몰라도 생활면에서 야무진 모습을 보이고, 반대로 금기시 되는 남편의 이름을 입에 올리는것
뿐만 아니라, 명문 대학교에 갈 정도로 비상한 머리를 지니고 있는 자야는 결혼한 남편에게 벗어나기 위해
홀로 탈출 계획을 세운다. 전통적인 여성, 현대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주체적인 여성을 제시한다.
폴과 자야, 최선책을 택해야만 할까?
두 여성은 자신이 선택한 삶에 최선을 다한다.
폴은 그토록 바래왔던 남편과 재회에 성공하고, 자야는 사람들의 오해와 의심의 눈초리를 벗겨내어
폭력적인 남편에게서 벗어나 꿈꿔왔던 대학교로 향한다. 영화는 전통과 현대 둘 중 한편에 발을 올리지
않고 공존을 택한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이 질문은 한국에도 대입을 해 볼 수 있다.
한국에서도 비혼이 급증하면서 결혼과 비혼에 관한 토론이 뜨겁다.
서로가 맞다며 기혼자는 비혼자를 비난하고 기혼자는 비혼자를 비난해야만 하는걸까?
스스로 택한 삶이 얼마나 귀한지 생각해봐야한다.
어떤 선택을 하던 폴과 자야처럼 우리가 행복할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그게 최선책이 아닐까.
EDITOR A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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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희망이란 무엇인가
삶은 항상 고통스럽다. 하지만 우리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언젠가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 그것이 희망이다.
인생이 버려지고 밟히고 피를 흘려도, 믿음을 덤덤하게 손에 쥐고 있는 사람에게 희망은 온다.
희망이 온다는 믿음, 그것이 희망이다.
<쇼생크 탈출>은 침대 맡에 걸어두고 싶은 바로 그런 영화다. 언제나 다시 봐도 질리지 않는, 보는 사람에게 희망을 건네주는 작품이니까. 담담한 무기징역 수감자 레드(모건 프리먼)의 목소리로 읽어주는 앤디 듀프레인(팀 로빈슨)은 절망이 가득한 쇼생크 감옥에 어울리지 않는 한줄기 희망이다. 그가 짙은 회색빛 감옥에 덧칠해 나가는 희망이 서린 일상들은 자신뿐 아니라 쇼생크 모두에게 작은 빛을 전해준다. 그 빛은 이 영화를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비친다. 앤디가 탈옥 후에 갔다는 지와타네오가 어딘지 나는 아직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그곳을 희망한다. 그곳은 희망이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절망과 희망은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쇼생크 탈출>의 주인공 앤디 듀프레인이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모습은 누구에게나 빛이 난다. 하지만 때론 절망은 희망과 같은 얼굴을 하고 있어서, 무엇이 절망이고 무엇이 희망인지 알기가 쉽지 않다. 이 영화는 희망의 두 얼굴을 보여주고 등장하는 숫자에 절망과 희망에 대한 상징을 담아서, 우리가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가도록 알려준다.
[아래부터는 영화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 번의 총알과 절망, 희망의 다른 얼굴
<쇼생크 탈출>에는 총알을 사용하는 세 번의 장면이 나온다. 총알은 곧 절망이다.
첫 번째는 앤디가 부인과 정남(情男)을 죽였다고 하는 총알이다. 하지만 장전하는 모습만 나올 뿐, 앤디가 그들을 죽였는지는 정확히 나오지 않는다. 당시 앤디는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였고, 강에 버렸다고 하는 총도 나오지 않아 증거인멸로 죄가 가중되어 유죄가 된다. 앤디의 죄에 대한 이 모호한 설정은 영화 클라이맥스까지 계속된다. 앤디는 무죄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그게 정말인지 스스로도 확신하지 못한다. 사실 그에게서는 무죄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모습보단, 모든 걸 체념한 무기력한 사람만이 보인다. 쇼생크의 첫날 다른 죄수들은 억울하다며 울고 난리 친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앤디는 억울해하지 않는다.
앤디는 자책을 하고 있었다. 설령 자신의 기억대로 부인을 죽이지 않았다고 해도, 부인이 바람피우다 죽은 것은 자신이 부인에게 외로움을 느끼게 해서였다고. 앤디는 부인과 정남을 죽인 누명을 쓰고 감옥에 들어왔지만, 앤디는 스스로를 죄책감의 감옥에 가둔 셈이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어떤 일이 생기면 사람은 스스로를 절망의 감옥에 가둔다. 마음속에 있는 절망의 감옥에서 나갈 수 있는 길은 용서다. 자신을 묶을 수 있는 것은 자신뿐이다. 그것을 알면, 자신을 묶었던 것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다.
두 번째 총알은 앤디의 무죄를 증언할 증인을 죽인 총알이다. 모든 것이 잘 풀릴 수도 있다고 확신한 순간, 그 총알은 앤디를 가장 깊은 절망에 빠트린다. 살다 보면 '아, 이제 희망이 이루어지겠구나'와 같은 날이 온다. 그러나 희망의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해서 그것이 완전한 희망의 결과가 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사람은 종종 희망에 차올라서 모든 것을 망가트린다. 중요한 것은 희망이 오든 절망이 오든 쉽게 흔들리지 않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희망은 절망의 얼굴로 바뀐다.
세 번째 총알은 교도소장의 권총 자살이다. 자신의 모든 비리가 밝혀졌을 때, 그리고 자신이 빈털터리가 되었다는 걸 알았을 때 교도소장은 절망의 끝에서 총알을 선택했다. 모든 죄수들에게 끝없는 절망을 주며 군림하던 그가, 사실은 자신에게 오는 절망은 감당할 힘이 없었던 것이다. 자신이 지금까지 만들고 뿌려놓은 절망의 씨앗들이, 모두 자신에게 돌아오는 기분이었을 테니. 진짜 절망을 겪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작은 절망도 감당하지 못한다. 그리고, 남에게 준 절망은 언젠가 자신에게 돌아온다.
두 개의 밧줄과 구원, 절망에 길들여진다는 것
<쇼생크 탈출>에는 두 개의 밧줄이 있다. 밧줄은 구원이다.
처음 밧줄은 쇼생크에서 가장 나이 많은 브룩스의 구원을 도와주는 밧줄이다. 브룩스는 쇼생크에서 꼬부랑 노인이 될 때까지 갇혀있어서, 쇼생크가 아니면 아무것도 할 수 없도록 '감옥에 길들여진' 죄수였다. 영화에 나오는 쇼생크의 가장 무서운 점은 폭력적인 간수도 비리투성이의 교도소장도 아닌, 그 절망에 '길들여진다는 것'이다. 절망 안에 오래 있다 보면 원래의 자신이 어떤 가능성을 지닌 사람이었는지 잊어버린 채 명령에 따르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우리가 기르는 개에게 목줄을 채워 그 1미터의 절망으로 '길들이는'것처럼.
브룩스는 가석방을 받았지만 쇼생크에서 나간다는 것이 어떤 것인 지 알고 있었다. 동료에게 칼부림을 해서라도 절망 속에서 살고 싶어 했다. 절망에 길들여진 사람은 절망이 곧 희망이다. 세상으로 내던져진 브룩스는 희망과 자유라는 절망에 빠지고, 그 구원의 길로 밧줄로 목을 매는 것을 선택한다. 그는 자살함으로써 희망이라는 이름의 절망으로부터 스스로를 구원한다.
두 번째 밧줄은 앤디의 밧줄이다. 앤디 역시 그 절망에서 구원해 줄 도구로 밧줄을 손에 든다. 그러나 앤디는 영화에서 내내 나오듯 쉽게 절망에 길들여지지 않으려 발버둥 치는 강한 사람이었고, 결국 절망에서 구원하는 길은 탈옥이라 마음먹는다. 밧줄은 탈옥하기 위한 최소한의 도구였다. 사실 구멍을 파놓은 지는 오래되었고, 단지 탈옥을 하기 위한 명분이 필요했을 뿐이다. 스스로를 절망에서 구원하는 길은 마음먹기가 가장 힘든 법이다.
하지만 절망에 있을 때 언제 올지 모르는 희망을 꿈꾸며 절망에 저항하기보다는, 절망에 순응하고 길들여지는 게 심리적으로 안정이 된다. 현실에 대한 부정과 저항은 고통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지옥에 있으면 천국을 꿈꾸기보단 지옥에 적응하는 게 낫다고 여길수 있다. 그러나 절망에 길들여진다는 것은 앞으로 다가올지도 모를 희망을 절망으로 바꾸는 결과를 가져온다. 길들여지느냐, 길들여지지 않느냐. 그 마음가짐이 희망을 절망으로 바꾸기도 하고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기도 한다. 영화에서 나오는 밧줄이 '절망'으로 구원하느냐 '희망'으로 구원하느냐의 두 얼굴을 가진 것처럼.
하나의 도구와 증거, 희망을 대하는 태도
<쇼생크 탈출>에는 단 하나의 탈옥도구와 증거가 나온다. 절망에서 희망으로 탈출하는 단 하나의 방법은 절망과 희망 앞에서 흔들리지 않는 것이다.
앤디가 유죄를 선고받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증거인멸이었다. 앤디가 강에 버렸다는 총이 발견되지 않아서. 총알을 발사하면 총알에 고유의 흔적이 남는다. 그 흔적으로 사용된 총알과 비교할 수 있어 정말 앤디가 쏜 것인지 아닌지 구분할 수 있다. 하지만 앤디는 술에 취해 아무렇게나 총을 버리는 바람에 자신의 무죄를 입증해 줄 증거를 없애버린 셈이었고, 총이 발견되지 않자 증거인멸로 더 형을 무겁게 받는 원인이 되었다.
사람이 절망에 빠졌을 때, 그 절망에 취해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을 한다. 절망에 빠져 허우적거리다 자신을 구원해주러 오는 손길을 스스로 내치고 더욱 깊은 물속으로 빠져들어가는 것이다. 작은 실수나 작은 잘못으로 끝날 수 있던 것을 스스로가 더 키워간다. 그래서 절망에 빠졌을 때는 자포자기의 행동을 하기보단, 희망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정신을 차리고 있는 게 중요하다. 절망에 빠졌다고 느낀 그 순간이 진짜 절망이 아니다. 절망이라고 여기고 모든 것을 포기하는 순간이 진짜 절망이다. 희망도 마찬가지다. 희망이 보인다고 섣부르게 판단하고 기쁨에 겨워하는 순간 희망은 오기도 전에 신기루처럼 사라질 수도 있다. 순간적인 감정의 흔들림으로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하지 않아야 한다.
앤디는 쇼생크에서 사는 동안 찾아온 수많은 절망에서 흔들리지 않았다. 그러나 딱 한번, 무죄를 입증할 수도 있겠다는 희망이 손에 잡혔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실수를 저질렀다. 교도소장의 심기를 건드린 것이다. 그건 자신의 무죄를 증명할 마지막 기회를 놓치게 되어, 희망을 더한 절망으로 빠트리게 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더군다나 그 행동으로 탈옥용 굴을 판 것을 들킬 뻔했다.
앤디는 희망으로 가는 길에서 다시는 실수하지 않았다.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흔들리지 않고 나아갔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신이 탈옥했다는 증거를 경찰들이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걸 잊지 않았다. 그래야 자신이 투고한 '쇼생크의 비리'에 진실함이 더해질 테니까. 희망이 완벽한 현실이 될 때까지 묵묵히 계획을 실행했다. 우리도 삶에서 그러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희망이 완벽한 현실이 될 때까지 섣불리 샴페인을 터트리지 않는 것 말이다.
실재하지 않는 여성, 희망의 모습
<쇼생크 탈출> 에는 여성이 실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곧 희망의 모습이다.
앤디의 부인은 사진조차 나오지 않는다. 또 가석방 심사원이나 숙소 관리인으로 여성이 나오지만 존재감이 없다. 하지만 '리타 헤이워드'는 다르다. 리타 헤이워드는 쇼생크 감옥 안 극장에서 매번 틀어주는 영화 <길다>의 히로인이다. 레드를 비롯한 수감자들은 리타 헤이워드가 머리를 휘날리며 등장하는 컷에 엄청난 환호를 한다. 하지만 그녀는 죄수들에겐 실제가 아닌 허상이다. 그러기에 쇼생크 수감자들에게 리타는 희망이다. 이 영화의 원작인 스티븐 킹의 소설 제목도 원래는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에서의 구원(Rita Hayworth and Shawshank Redemption)>이다.
물론 겉으로 보면 리타 헤이워드라는 허상은 감옥에서 외롭게 지내는 수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허락되는 여흥에 불과하다. 그 작고 하찮은 여흥이 그나마 수감자들을 웃게 만든다. 하지만 그녀의 '포스터에 숨겨진 구멍'은 구원을 주는 희망의 길이었다. 교도소장이 포스터를 손가락으로 찌르자, 있을 리가 없는 포스터 속으로 팔이 빨려 들어가 버린다. 그리고 그녀는 교도소장에게 자신의 비밀을 훤히 드러내 보인다.
하지만 그녀는 단순한 성적 비유로의 여성이 아니라, 앤디를 지켜주고 구원한 여신인 셈이다. 물론 포스터가 계속 바뀌어 나중에는 리타 헤이워드가 아니라 라켈 웰치지만, 그건 중요치 않다. 비현실적인 구멍, 구원, 그리고 희망과 카타르시스는 모두 그 안에 있다.
희망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단지 믿음으로써만 존재한다. 어쩌면 실제로 없을 수도 있다. 어떤 이들은 그것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없다고 여긴다. 하지만 리타 헤이워드는 희망이 있다고 믿는 믿음에서 희망이 시작한다고 말해준다. 희망은 눈에 보이지 않는 희망을 믿지 않는 자에게 찾아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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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옥에 성공한 앤디는, 친구 레드에게 보낸 편지에서 말한다. 좋은 것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고. 쇼생크 수감자들은 '희망은 위험한 것'이라며 경계한다. 그런 희망이 더 절망에 빠지게 하고 괴롭게 만들다가 죽어가기도 했기 때문이다. 그런 레드에게, 앤디는 희망을 말한다. 레드도 절망에 길들여져 절망이 희망이 되었기에, 자살이라는 절망의 여행을 희망처럼 꿈꿀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러지 않았다. 앤디가 희망에 대한 믿음을 레드에게 물들였기 때문이다. 앤디는 모차르트의 오페라를 가슴에 품고 있었다. 가슴속에 간직한 희망은 누구도 뺏어갈 수 없다.
삶에서 절망을 선택할 것인가, 희망을 선택할 것인가는 나에게 달렸다. 둘은 같은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끝없이 절망과 마주하지만 희망을 가슴에 품고 있다면 앤디처럼, 레드처럼 입가에 미소를 잃지 않고 살아갈 수가 있다.
좋은 것은 절대 사라지지 않으니까. 레드가 국경을 넘으며, 간직했던 희망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나는 문득 내가 아이처럼 흥분해 가만히 앉아있지도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건 끝을 알 수 없는 긴 여행을 시작하는 자유인만이 느낄 수 있는 흥분이리라.
나는 무사히 국경을 넘을 수 있길 희망한다.
나는 내 친구를 만나 악수하기를 희망한다.
나는 태평양이 꿈에서 본 것처럼 푸르기를 희망한다.
나는 희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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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2주 차, 영화 위클리 뉴스
안녕하세요.
영화/ OTT 전문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영화계에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정리해 보는 '위클리 뉴스'가 찾아왔습니다.
그럼, 지난주에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살펴볼까요?
<대외비> 피렌체 한국 영화제에 공식 초청이원태 감독의 <대외비>가 제20회 피렌체 한국 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대외비>는 '돈, 권력, 명예, 각자의 욕망을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는 세 남자의 배신과 음모를 그린 영화'이다.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주연을 맡았다.
+ <대외비>는 올해 한국 극장 개봉을 계획하고 있다.
<엄마를 부탁해> 4월 개봉 확정65년 연기 경력의 대배우 김영옥의 첫 주연작<엄마를 부탁해>가 4월 개봉을 확정했다.
이 영화는 가족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휴먼 가족 드라마다.
이 영화에는 배우 김영옥 외에
배우 김영민, 박성연, 김혜나, 이정은 등이 출연한다.
<야차> 4월 8일 ‘넷플릭스’ 공개<프리즌> 감독 나현의 신작 <야차>가 4월 8일 넷플릭스에 공개된다.
<야차>는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과 특별 감찰 검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숨 막히는 접전을 그린 첩보 액션이다.
배우 설경구와 박해수가 주연을 맡았다.
<더 배트맨>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영화 <더 배트맨>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더 배트맨>의 누적 관객 수는 50만 631명을 돌파했다. (6일 기준)
<해적: 도깨비 깃발> 넷플릭스 전 세계 4위<해적: 도깨비 깃발>는 배우 한효주, 강하늘, 이광수 등이 출연한 영화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9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배니싱: 미제사건> 티저 예고편 공개출처 | 네이버 영화<배니싱: 미제사건>은 배우 유연석, 올가 쿠릴렌코, 예지원 주연의 영화이다.
이 영화는 100% 대한민국 올 로케이션으로 완성된 글로벌 프로젝트로 개봉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배니싱: 미제사건> 티저 예고편
https://tv.naver.com/v/25498138
<오징어 게임> 채경선 미술감독 수상<오징어 게임>의 채경선 미술감독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 호텔에서 열린 제26회 미국 미술감독조합상(ADG)을 수상했다.
에피소드 6 '깐부' 편으로 '1시간 현대극 싱글 카메라 시리즈’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주에는 또 어떤 영화 소식이 찾아올지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씨네랩 에디터 Hiz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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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군은 머문 자리에 오염을 남긴다
<괴물>이라는 영화는 지금은 <기생충>으로 더 유명한 봉준호 감독님의 영화이다. 국민배우 송강호와 변희봉, 박해일, 배두나 그리고 고아성까지 대단한 배우들도 많이 나온다. 지금까지 한국 영화에서 보여준 것과는 다른 남다른 CG로 주목받기도 했다.
영화는 어느 날 한강에서 괴물이 나타났고, 괴물이 납치해간 가족의 딸 '현서'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물론 바이러스에 대한 가짜 뉴스, 공포, 언론들의 행태도 함께 녹여져 있다.
<괴물>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기억을 하지 못하는 장면은 바로 첫 장면이다. 영화와 환경에 대해 강의를 할 때 늘 물어보고 있지만 기억하고 있는 사람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
검은 화면에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나고 주한 미8군 용산기지 내 영안실의 모습이 비친다. 상사로 보이는 미군은 한국 병사에게 먼지가 세상에서 제일 싫다면서 구박을 하기 시작한다. 청소를 하겠다는 병사에게 먼저 뭔가를 버리라고 명령한다. 그것은 '포르말린', 정확하게는 '포름알데히드'이다. 더 정확하게는 '먼지 낀 포름알데히드'다. 한 방울도 남기지 말고 싱크대에 버리라는 말에 병사는 당황한다. 독극물이고, 규정상 그러면 안 되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한강에 들어갈 것이 너무 뻔했다. 한강은 무척 큰데 이것쯤 버리면 어떻냐는 미군은 아주 확고하다. 까라면 까야지 어찌할까. 한 두 병인 줄 알았는데 수십 병, 아니 수백 병의 포르말린이 한강에 버려졌다. 그리고 2년 뒤 잠실대교 부근에서 낚시꾼들에게 이상한 생명체가 발견되었다.
많은 사람이 기억하는 시작은 이 이상한 생명체가 발견되는 시점이다. 괴물의 탄생은 어느 미군의 명령에 의해서 시작된다. 우리나라는 아직 휴전 국가이고 일부 미군의 도움을 받고 있다. 고마운 건 고마운 것이지만 정말 미군이 저런 행동을 할 수 있고, 법적으로 처벌할 방법이 없을까?
우리나라는 '한·미 주둔군 지위협정(SOFA)'이 맺어져 있다. 처음 한미상호방위조약을 맺을 때는 환경 조항이 전혀 없었던 모양인데 2001년 개정할 때 환경조항이 처음 만들어졌다. 하지만 선언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지 오염을 시켰을 시 복구해야 한다든지 처벌을 받는다든지 하는 내용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그러다 보니 지금까지 돌려받은 미군기지는 오염이 되었음에도 복원 없이 돌려받고 있고, 미군에게 정확하게 책임을 묻고 있지도 않다. 아마 그 당시에는 책임을 미군에 물을 생각조차 없었던 것 같다.
미군기지의 대부분 오염은 토양오염과 하천오염이다. 특히 유류와 중금속 등 발암물질이 많이 검출된다. 토양오염의 경우 TPH(석유계총탄화수소)는 검출이 안 되는 곳이 없고, 어떤 곳은 검출 기준의 120배가 넘게 나온 곳도 있다. 분명히 오염원인자는 미군임에도 불구하고 책임을 물을 수가 없다는 것은 억울한 일이다.
2019년 말에도 미군기지 네 곳이 즉시 반환된다는 소식이 있었다. 어떤 입장에서는 우리의 땅을 돌려받는 것을, 그 땅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뻐했지만 나는 그러하지 못했다. 한참 국방비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시점이었기 때문에 반환 예정인 미군기지들에 대한 복원 문제를 거론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하다못해 협상카드로라도 사용할 줄 알았기 때문이다.
돌려받는 미군기지 중 원주 캠프롱이 있었다. 원주시민들은 과거에 캠프롱 내에서 기름유출로 인한 토양오염을 목격했고 그에 대해 격렬하게 저항했다. 그 어렵다던 미군의 사과까지 받아냈다. 그 사과가 있었기 때문에 미군기지를 반환받는 결과가 있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미군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면 책임을 물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캠프롱의 경우 지자체에서 꾸준히 조기반환을 요구해왔다. 그들에게 복원은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하지만 환경단체의 주장은 '복원 후 반환'이었다. 이대로 그냥 돌려받는 것은 일전의 돌려받은 다른 미군기지들과 다를 바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사용하고 싶어서 그 부담을 미래에까지 줘서는 안 될 문제였다. 그런데 결정은 대한민국에서 먼저 복원한 후 책임소재를 나중에 판단하겠다고 났다. '제발 기지만 돌려달라, 책임을 대한민국이 지겠다.'는 표현과 다를 것이 없었다. 미국으로 돌아간 미군에게 우리가 어떤 근거로 책임을 물을 수 있겠는가. 정말 굴욕적인 외교였다.
그런데 정부는 그러한 결정의 근거를 '해당 지역에서의 끊임없는 선반환에 대한 민원'이라고 발표했다. 오염시킨 미군도 잘못했지만 그들은 우리나라의 국민들의 환경주권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고, 지역의 개발 요구에 대한 민원만 반영했다는 것을 반증하는 답변이기도 했다. 나쁘게 말하면 집단이기주의로 '떼'를 쓰면 반영된다는 것을 또 보여주고 만 것이다.
그리고 지금은 오염도 조사 후 복원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빠른 복원'에만 포인트가 맞춰져 있다. 춘천의 미군기지였던 캠프페이지가 눈 가리고 아웅 식의 복원을 진행한 덕분에 거의 10년이 지나서 땅속에서 기름이 솟아났고, 부실 복원이라고 명명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으면서도 말이다. 아마 지자체장이 임기 내에 뭔가 해내야 한다는 마음이 너무 큰 것으로 보인다.
사실 미군의 사과가 있었던 시점 함께 활동했던 사람들과 지자체는 약속했다. 캠프롱을 돌려받으면 시민의 공원으로 만든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주변 주민들과 지역구 의원들은 그곳이 본인들의 소유인 것처럼 행동하고 있고, 빼앗겼던 땅에 대한 과거의 보상을 받으려는 심리가 매우 강하다. 그리고 누군가는 캠프롱을 도화지 삼아 여러 건축물들을 계획하고 있다. 미군기지였지만 과거 건축물이 있었던 지역을 빼고는 누구 하나 손을 대지 않은 울창한 숲임에도 말이다. 이런 상황은 비단 캠프롱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미군기지를 돌려받은 시민들은 과연 언제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일까? 이렇게 된 마당에 오염시킨 미군만 욕할 수는 있을까?
반환되는 기지뿐 아니라 현재 있는 기지도 문제는 마찬가지다. 2018년에 식수로 쓰이고 있는 낙동강과 대구 지역 수돗물에서 '과불화화합물'이 검출되었다. 처음에는 이 물질이 검출된 것이 문제가 되지 않았다. 수질 기준에 없는 물질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물질은 암을 유발하고 생식기능을 저하하는 물질로 알려지면서 언론에 크게 보도가 되었다. 유출된 곳으로 예상되는 곳은 미군기지인 캠프캐롤이었다. 그곳의 물에서도 검출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2020년 초 미국 국방부의 보고서가 공개되었는데 '국내 미군기지 과불화화합물'에 관한 내용이었다. 미군은 과불화화합물의 문제점을 익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따로 보고서를 쓰기까지 했던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법적 기준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이를 묵과하고 있었다.
우리는 지금까지 미군기지 오염하면 토양오염과 유류오염을 주로 떠올렸다. 그러다 보니 다른 오염물질들은 아예 확인조차 하고 있지 않다. 설마설마했는데 이번에 오염 조사하는 것 보니 예상되는 물질에 대한 검사만 하지 전체 물질에 대한 검출을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버린 것이다. 앞서 이야기한 과불화화합물은 공군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하는데 법적 기준이 없다는 이유로 검사조차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미군이 우리의 땅을 오염시키는 것에 대해서 '고마웠으니까'라는 말로 합리화시켜서는 안 된다. 정부나 지자체가 환경오염에 대해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려면 이번에 복원되는 기지들에 대해 어떻게 미군에게 구상권을 청구할 것인지, 어떤 노력들을 하는지 꼭 보여줘야만 할 것이다.
이러한 오염물들을 계속 배출하고, 오염된 땅과 물을 복원하지 않으면 <괴물>에서 나오는 괴물이 언제 어디서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것이다. 아니 이미 한강에, 낙동강에 알지 못하는 생물들이 탄생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우리나라가 여전히 휴전국가이고 미군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면 기울어진 협상이 아닌 제대로 된 협상을 통해 SOFA의 환경조항을 제대로 개정해야 괴물의 탄생 확률이라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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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월 넷째 주 극장 개봉 & 예정작 ?
안녕하세요!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어공주> 부터
추억의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까지!
다채로운 이번주 개봉작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인어공주
The Little Mermaid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요: 뮤지컬 | 미국 | 135분
감독: 롭 마샬
출연: 할리 베일리, 멜리사 맥카시, 조나 하우어-킹, 하비에르 바르뎀
개봉: 2023.05.24
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시놉시스
아틀란티카 바다의 왕 ‘트라이튼’의 사랑스러운 막내딸인 인어 ‘에리얼’은 늘 인간들이 사는 바다 너머 세상으로의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우연히 바다 위로 올라갔다가 폭풍우 속 가라앉는 배에 탄 인간 ‘에릭 왕자’의 목숨을 구해준다.
갈망하던 꿈과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낸 ‘에리얼’은 사악한 바다 마녀 ‘울슐라’와의 위험한 거래를 통해 다리를 얻게 된다.
드디어 바다를 벗어나 그토록 원하던 인간 세상으로 가게 되지만,
그 선택으로 ‘에리얼’과 아틀란티카 왕국 모두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바닷속, 그리고 그 너머 아름다운 꿈과 사랑의 멜로디가 펼쳐진다!
CINE PICK!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화한 디즈니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
뮤지컬 영화계의 거장 롭 마샬 감독과 <라이프 오브 파이> 각본가 데이빗 매기가 함께 참여. 특
히 황홀하고 생생한 수중 세계 비주얼이 예고되어 다시 한번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의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The Adventure of Ice Planet
©제이콤, 워터홀컴퍼니(주)
개요: 애니메이션 | 대한민국 | 84분
감독: 김수정, 임경원
출연: 박영남, 이인성, 정미숙, 이선, 최덕희, 홍승섭
개봉: 2023.05.24
배급: 제이콤, 워터홀컴퍼니(주)
시놉시스
아기공룡 둘리는 1억 년 전 거대한 빙산 조각에 갇혀 엄마와 헤어지게 되고 그 안에서 깊은 잠에 빠지게 된다.
어느 날 한강으로 빙산 조각이 흘러 들어오게 되고 조금씩 얼음이 깊은 잠에서 깨어난 둘리는
우연히 쌍문동에 사는 소시민 고길동의 집에 머물게 되는데, 호기심 많고 말썽꾸러기인 둘리로 인해 고길동의 집은 그날부터 하루도 맘 편할 날이 없다.
거기에 ‘공포의 공갈 젖꼭지’ 희동이, 외계인 도우너, 귀부인 타조 또치, 가수지망생 마이콜이 가세하고
이들은 타임 코스모스를 타고 빨리 어른이 되기 위해 미래로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타임 코스모스의 작동실수로 이들은 우주의 미로 속, 얼음별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둘리는 꿈에 그리던 엄마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얼음별은 우주의 악당 바요킹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었고 둘리 일행은 바요킹의 추격에 쫓기기 시작한다.
CINE PICK!
1996년 개봉했던 극장판 ‘둘리’가 27년 만에 극장판으로 다시 만난다.
이번 재개봉은 디지털 복원을 거쳐 선명한 화질로 만나는 리마스터링.
그리움과 추억을 소환하는 둘리는 전 세대, 시대를 잇는 추억의 아이콘으로 다시 다가오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은 인생 10년
The Last 10 Years
©(주)디스테이션
개요: 드라마 | 일본 | 125분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출연: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
개봉: 2023.05.24
배급: (주)디스테이션
시놉시스
스무 살이 되던 해, 수 만명 중 1명이 걸리는 난치병으로 10년의 삶을 선고받은 ‘마츠리’는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처음 만난 봄, 즐거운 여름, 아름답던 가을, 깊어진 겨울까지 하루하루 애틋하게 사랑한 두 사람
하지만 쌓이는 추억만큼 줄어드는 시간 앞에 결국 ‘마츠리’는 ‘카즈토’를 떠나기로 결심하는데…
CINE PICK!
고마츠 나나와 사카구치 켄타로의 로맨스 영화.
코사카 루카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며 지난해 일본에서 개봉해 234만 명의 수치로 흥행에 성공했다.
두 주역 배우가 6월 한국 방문을 확정하며 더욱 특별한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 CGV 단독 개봉.
내 아내 이야기
The Story of My Wife
©(주)안다미로
개요: 멜로/로맨스 | 헝가리,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 169분
감독: 일디코 엔예디
출연: 레아 세이두, 루이 가렐, 헤이스 나버르
개봉: 2023.05.24
배급: (주)안다미로
시놉시스
1년 365일을 바다 위에서 지내는 선장 ‘야코프’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있다.
어느 날, 친구에게 농담 삼아 던진 말을 시작으로 그의 인생은 특별한 2막을 맞이하게 되는데…
“지금 카페에 들어오는 손님과 결혼할게” “그녀는 내 평생의 사랑이 될 테니까”
CINE PICK!
재74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밀란 퓌스트의 베스트 소설 ‘The story of my wife’를 각색한 영화.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한 유럽을 대표하는 감독 일디코 엔예디가 연출을 맡았다.
특히 레아 세아두의 매혹적이고도 아름다운 연기로 해외 언론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바, 또 한번 그녀의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사슴의 왕
The Deer King
©트윈플러스파트너스㈜
개요: 애니메이션 | 일본 | 113분
감독: 안도 마사시
출연: 미사유키 미야지, 츠츠미 신이치, 타케우치 료마, 안
개봉: 2023.05.25
배급: 트윈플러스파트너스㈜
시놉시스
“온 세상을 뒤덮은 전염병, 유일한 희망인 최강의 전사를 찾아라!” 한때 최강의 전사로 이름을 떨쳤던 반은 제국의 노예가 되어 소금광산에 갇히게 된다.
어느 날 밤, 갑작스레 들이닥친 들개의 습격에서 죽을 고비를 넘긴 반은 또 한 명의 살아남은 소녀 유나와 함께 소금광산을 탈출한다.
한편, 미지의 전염병 ‘미차르’의 원인과 치료법을 찾던 천재 의사 홋사르는 습격의 유일한 생존자 반에게 치료의 실마리가 있음을 직감한다.
반을 생포하기 위해 수수께끼의 여인 사에가 그를 뒤쫓기 시작하고, 살아남은 자와 살아남으려는 자들의 이해관계가 서로 교차하기 시작하는데….
CINE PICK!
일본 판타지 문학계의 거장 우에하시 나호코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
'용의자 X의 헌신'으로 한국 관객에게도 익숙한 배우 츠츠미 신이치가 살아남은 최후의 전사 반을 연기했으며
지브리 출신 애니메이션이 만들어낸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관객을 사로 잡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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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과 - 연상연하 킬러 선후배의 애증섞인 서열정리
지킬 게 생긴 킬러 VS 잃을 게 없는 킬러. 40여 년간 감정 없이 바퀴벌레 같은 인간들을 방역해온 60대 킬러 ‘조각’(이혜영). ‘대모님’이라 불리며 살아있는 전설로 추앙받지만 오랜 시간 몸담은 회사 ‘신성방역’에서도 점차 한물간 취급을 받는다. 한편, 평생 ‘조각’을 쫓은 젊고 혈기 왕성한 킬러 ‘투우’(김성철)는 ‘신성방역’의 새로운 일원이 되고 ‘조각’에게서 시선을 떼지 않는다. 스승 ‘류’(김무열)와 지켜야 할 건 만들지 말자고 약속했던 ‘조각’은 예기치 않게 상처를 입은 그날 밤, 자신을 치료해 준 수의사 ‘강선생’(연우진)과 그의 딸에게 남다른 감정을 느낀다. ‘투우’는 그런 낯선 ‘조각’의 모습에 분노가 폭발하는데… 삶의 끝자락에서, 가장 강렬한 대결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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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원맨> 메인 예고편
#리암니슨 마지막 미션이 시작된다💥 ㄴ 리암 형 본업 컴백 완😎 돌아온 킬러, 그의 분노가 폭발한다🔥 [원맨] 메인 예고편 전격 공개! 레전드 액션, 지금 바로 확인✔ 9월 4일 극장 대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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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이터널스> 메인 예고편
마블 스튜디오의 <이터널스>는 수 천년에 걸쳐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살아온 불멸의 히어로들이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인류의 가장 오래된 적 '데비안츠'에 맞서기 위해 다시 힘을 합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